자연한잎 의령망개떡

망개떡 모름? 왜 그 맛있을걸 모름 ?_?






망개떡 모르는 사람 많드만요. 이거 진짜 맛있는데.

겨울에 찹쌀떡 파는 아저씨 만나면 꼭 사먹는 망개떡 ㅠ 요샌 찹쌀떡장수들 다 없어져서 몇년째 못먹어서 잊고 지냈는데 펀샵에서 팔길래 득달같이 주문.


온라인에선 의령망개떡이 제일 유명한거 같아서 검색해봤더니 소셜에서도 팔고 여기저기 다 파는 모양인데 펀샵이 제일 싸서 거기서 주문했으요. 40개에 2만원초반. http://bit.ly/1e2BhoR

 






한판에 열개인데 이미 리뷰쓰겠다고 세개 꺼냈음 ㄷㄷㄷㄷㄷㄷㄷㄷ 사진 다 찍고 앉은 자리에서 한판 다 먹은건 함은정(...)


쟤가 망개떡인 이유는 떡 감싼 저 잎사귀가 망개잎이라. 향긋합니다. 망개잎은 마르지 말라고 기름 발라져 있어요. 저걸로 감싸 놓으면 떡도 향긋해지고 촉촉함도 오래감.






소용돌이 모양으로 말려있는 떡. 내가 전에 떡장수한테 사 먹은건 안에 전부 팥소가 든 그냥 동그란 모양이었는데 망개떡의 본고장에선 저렇게 만드는가 보다.






달달한 팥소. 빨리찍고 먹을 생각에 급해서 그냥 입으로 잘랐기 때문에 단면이 흉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팥떡에는 진한 녹차가 좋습니다. 씁쓸한 찻물이 팥소에 단맛을 적당히 상쇄시켜줘요.

근데 녹차가 없어서 홍차. 떡에 하니앤손스도 나름 괜찮게 어울리네요.









위로가기